2013년 11월 3일 일요일

FCB모델 FCB모델 이론,연구방법,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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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B모델] FCB모델 이론,연구방법,전략.hwp


목차
[FCB모델] FCB모델 이론,연구방법,전략








목차

FCB모델

Ⅰ. 이론

Ⅱ. 모델의 연구방법

Ⅲ. 전략


본문
FCB 모델

1) 이론

FCB(Foote, Cone and Belding) 광고 대행사의 리처드 본(Richard Vaughn)은 1980년 광고 전략을 어떻게 수립할지에 대한 기획 모델을 개발하였다. 먼저 모델을 개발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광고 대행사의 리처드 본(Richard Vaughn)은 1980년 광고 전략을 어떻게 수립할지에 대한 기획 모델을 개발하였다. 먼저 모델을 개발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그는 기존의 광고 이론 흐름을 크게 세 가지로 묶어서 종합하였다. 첫째 흐름은 마케팅에서의 전통적인 광고 효과이론이다. 이는 소비자를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한다. (1) 기능과 정보를 중시하는 경제적 소비자, (2) 자극에 반응하는 습관적 소비자, (3) 무의식과 감성에 좌우되는 심리적 소비자, (4) 문화와 사회적 영향을 받는 사회적 소비자. 이 이론들은 비록 타당성은 있지만, 어떤 상황에 적합한지 리고 다른 이론들과 어떻게 융합시킬지가 문제가 되고 구체성도 결여한다는 비팥을 받아야 했다.
두 번째 흐름은 소비자 행동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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