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광고 잡지매체의 개관, 잡지광고의 기획과 집행
![]() |
![]() ![]() ![]() ![]() ![]() |
목차 [잡지광고] 잡지매체의 개관, 잡지광고의 기획과 집행 목차 잡지광고 Ⅰ. 잡지매체의 개관 Ⅱ. 잡지광고 Ⅲ. 잡지광고의 기획 및 집행 본문 잡지 광고 1) 잡지 매체의 개관 잡지역시 발행 기간과 독자의 성격에 따라 구분될 수 있다. 정기간행물등록 현황을 살펴보면 주간 1185종, 월간 1988종, 격월간 195종, 계간 383종, 반연간 121종이다. 독자의 성격에 따라 크게 소비자 대상 잡지와 업계 잡지로 나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발행 기간과 독자의 성격에 따라 구분될 수 있다. 정기간행물등록 현황을 살펴보면 주간 1185종, 월간 1988종, 격월간 195종, 계간 383종, 반연간 121종이다. 독자의 성격에 따라 크게 소비자 대상 잡지와 업계 잡지로 나뉜다. 미국에서는 이외에 농업계를 대상으로 한 잡지의 중요성 때문에 별도로 농업 잡지를 구별하기도 한다. 국내의 주요 잡지를 구분하면 아래의 표와 같다. - 잡지의 종류 잡지의 특색은 특화된 주제로 소수의 수용자에게 강한 소구력을 지닐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광고주는 상대적으로 적은 예산으로 세분화된 시장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대중 매체에 의해서 필요나 욕구가 충족되지 않은 집단에 도달할 수 있어서 틈새시장 개발에 많이 이용된다. 특화된 주제 분야는 위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