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7일 목요일

광고조사 광고조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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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조사] 광고조사방법.hwp


목차
[광고조사] 광고조사방법





목차

광고조사

Ⅰ. 광고조사의 구분

Ⅱ. 광고전략 조사

1. 상품 개념 및 소비자 인식 조사
2. 목표 시장 조사
3. 매체 조사
4. 메시지 요소 조사

Ⅲ. 사전 테스트

Ⅳ. 사후 테스트


본문
광고 조사

1) 광고 조사의 구분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전에 광고 대행사는 소비자의 인식, 경쟁자에 대한 평가 등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조사를 통해 이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광고 조사의 종류는 그 내용에 따라 크게 아래의 표와 같이 나눌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Ⅲ. 사전 테스트
Ⅳ. 사후 테스트
광고 조사
1) 광고 조사의 구분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전에 광고 대행사는 소비자의 인식, 경쟁자에 대한 평가 등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조사를 통해 이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광고 조사의 종류는 그 내용에 따라 크게 아래의 표와 같이 나눌 수 있다.
- 광고조사의 구분
2) 광고 전략 조사
(1) 상품 개념 및 소비자 인식 조사
상품을 개발하거나 상품 특성을 조합하고자 할 때 어떤 품질 특성이 구매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한 통계 기법이 콘조인트 분석이다. 이 같은 정보가 바로 상품 개념의 중요한 내용을 구성하게 된다.
- 다차원 척도의 사례(소다음료)
그리고 소비자가 여러 상품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아는 데는 인식 지도가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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