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3일 일요일

조직화 조직화의 과정과 요소 및 원칙

조직화 조직화의 과정과 요소 및 원칙
[조직화] 조직화의 과정과 요소 및 원칙.hwp


목차
[조직화] 조직화의 과정과 요소 및 원칙





목차

조직화

Ⅰ. 조직화의 과정

Ⅱ. 조직화의 요소

1. 직무
2. 권한
3. 책임
4. 직위

Ⅲ. 조직화의 원칙

1. 작업전문화의 원칙
2. 명령일원화의 원칙
3. 권한과 책임의 원칙
4. 감독한계의 원칙
5. 부문화의 원칙



본문
조직화

I. 조직화의 과정

조직(organization)이란 경영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의 직무를 규정하고 일정한 권한과 책임을 배분함으로써 직무상호간 협력관계를 합리적으로 이루는데 조직의 본질이 있다고 하겠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2. 명령일원화의 원칙
3. 권한과 책임의 원칙
4. 감독한계의 원칙
5. 부문화의 원칙
조직화
I. 조직화의 과정
조직(organization)이란 경영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의 직무를 규정하고 일정한 권한과 책임을 배분함으로써 직무상호간 협력관계를 합리적으로 이루는데 조직의 본질이 있다고 하겠다.
따라서 조직화과정(organizing)이란 현재에서부터 미래에까지 지속할 수 있는 기본체계를 창조하는 의사결정과정이다. 경영자는 조직화과정에서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두 가지의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 조직목표달성에 필요한 전체업무를 어떤 원칙과 방법에 의해 분할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
■ 분할되어 수행되어야 할 업무들을 조정하여 조직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결합시킬 것인지에 대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