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소비자보호 유통과 유통경로 및 유통환경
![]() |
![]() ![]() ![]() ![]() ![]() |
목차 [유통과 소비자보호] 유통과 유통경로 및 유통환경 목차 유통과 소비자보호 Ⅰ. 유통과 유통경로 1. 유통 2. 유통경로 Ⅱ. 유통환경 1. 유통환경의 변화 1) 소비자측면의 변화 2) 정보기술 환경의 변화 3) 유통시장 개방과 소비자 2. 무점포 유통업태의 급성장 3. 유통업과 소비자보호 본문 유통과 소비자보호 I. 유통과 유통경로 1) 유통 유통은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로 이전하는 과정을 뜻한다. 보통 협의의 유통은 도 ․ 소매상 중심의 상적 유통만을, 그리고 광의의 유통은 상적 유통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2) 정보기술 환경의 변화 3) 유통시장 개방과 소비자 2. 무점포 유통업태의 급성장 3. 유통업과 소비자보호 유통과 소비자보호 I. 유통과 유통경로 1) 유통 유통은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로 이전하는 과정을 뜻한다. 보통 협의의 유통은 도소매상 중심의 상적 유통만을, 그리고 광의의 유통은 상적 유통 이외에 물적 유통, 정보유통 및 각종 금융유통을 모두 포함한다. 즉, 법은 의미의 유통은 유통대상이 상품이나 서비스는 물론 폐기물이나 전기, 가스, 정보 등의 무형재도 포함한다. 현실적으로 유통은 중간상의 개입으로 가격상승을 유발한다는 비판이 있으나 여러 가지 측면에서 효용이 있다. 즉, 유통은 상품 이전을 통해 시간, 장소, 소유권, 형태 등의 면에서 효용을 창출한다. 여기서 중간상의 개입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