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7일 목요일

글로벌기업의 경제적환경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

글로벌기업의 경제적환경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
[글로벌기업의 경제적환경]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hwp


목차
[글로벌기업의 경제적환경]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





목차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

Ⅰ. 인적 요소

1. 근로자
2. 정치가와 행정관료
3. 기업가, 전문경영자와 기술자

Ⅱ. 물적 요소

1. 물적 자원
2. 경영 환경
3. 관련 산업
4. 수요

Ⅲ. 기회


본문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

글로벌기업의 경영활동은 기본적으로 국가 간 경제적 환경의 차이에 의해 발생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아담 스미스(Adam Smith)의 절대우위론, 리카도(David Recardo)의 비교우위론 등 고전적 무역이론에서 주장하는 바와 같이 부존자원 등 국가 간 경제적 요인의 차이는 글로벌기업의 경영활동을 촉발시키는 기본적인 동인이다. 따라서 국경선을 초월한 기업 활동이라는 글로벌경영의 정의에 입각해 볼 때, 글로벌경영활동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1. 물적 자원
2. 경영 환경
3. 관련 산업
4. 수요
Ⅲ. 기회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
글로벌기업의 경영활동은 기본적으로 국가 간 경제적 환경의 차이에 의해 발생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아담 스미스(Adam Smith)의 절대우위론, 리카도(David Recardo)의 비교우위론 등 고전적 무역이론에서 주장하는 바와 같이 부존자원 등 국가 간 경제적 요인의 차이는 글로벌기업의 경영활동을 촉발시키는 기본적인 동인이다. 따라서 국경선을 초월한 기업 활동이라는 글로벌경영의 정의에 입각해 볼 때, 글로벌경영활동을 전재하는 기업에 있어서 진출하고자 하는 현지국의 경제적 환경의 파악은 글로벌경영업무의 기본이 된다.
그러나 특정국가의 경제적 환경을 종합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용이하지 않다. 글로벌경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