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7일 목요일

기업의 연구개발 연구개발의 단계, 조직, 관리

기업의 연구개발 연구개발의 단계, 조직, 관리
[기업의 연구개발] 연구개발의 단계, 조직, 관리.hwp


목차
[기업의 연구개발] 연구개발의 단계, 조직, 관리








목차

연구개발

Ⅰ. 연구개발의 단계

Ⅱ. 연구개발의 조직

Ⅲ. 연구개발의 관리


본문
연구개발

I. 연구개발의 단계

연구개발(research and development : R&D)이란 기업이 제품의 수명주기에 적응하기 위해서 미래의 시장수요를 고려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과, 새로운 작업공정에 의하여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생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rch and development : R&D)이란 기업이 제품의 수명주기에 적응하기 위해서 미래의 시장수요를 고려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과, 새로운 작업공정에 의하여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작업방법을 창안해 내는 것을 말한다.
세계시장에서 경쟁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여 경쟁하여야 한다. 이러한 신제품개발은 오로지 연구개발에 의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기업이 기술변화에 적응하고, 미래의 불확실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노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그리고 연구개발의 필요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적용할 수 있다.
■ 제품혁신과 공정혁신을 기할 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