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연구개발 연구개발의 단계, 조직, 관리
![]() |
![]() ![]() ![]() ![]() ![]() |
목차 [기업의 연구개발] 연구개발의 단계, 조직, 관리 목차 연구개발 Ⅰ. 연구개발의 단계 Ⅱ. 연구개발의 조직 Ⅲ. 연구개발의 관리 본문 연구개발 I. 연구개발의 단계 연구개발(research and development : R&D)이란 기업이 제품의 수명주기에 적응하기 위해서 미래의 시장수요를 고려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과, 새로운 작업공정에 의하여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생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rch and development : R&D)이란 기업이 제품의 수명주기에 적응하기 위해서 미래의 시장수요를 고려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과, 새로운 작업공정에 의하여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작업방법을 창안해 내는 것을 말한다. 세계시장에서 경쟁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여 경쟁하여야 한다. 이러한 신제품개발은 오로지 연구개발에 의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기업이 기술변화에 적응하고, 미래의 불확실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노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그리고 연구개발의 필요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적용할 수 있다. ■ 제품혁신과 공정혁신을 기할 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