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의 개념(정의) -경영의 목적,대상,방법,내용
![]() |
![]() ![]() ![]() ![]() ![]() |
목차 [경영] 경영의 개념(정의) -경영의 목적,대상,방법,내용 목차 경영의 정의 Ⅰ. 경영의 목적 Ⅱ. 경영의 대상 Ⅲ. 경영의 방법 Ⅳ. 경영의 내용 본문 경영의 정의 새 천년인 21세기를 시작하면서 지구촌 인류는 세계화시대, 무한경쟁의 시대 등 과거와는 다른 사회의 패러다임을 일반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의 모든 부문에 경영개념이 적용되어야 한다는 주장도 보편화되고 있으나, 실제로 경영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고, 이러한 용어를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경영의 개념을 규정하는 데에는 크게 나누어 두 가지의 입장이 있다. 하나는 경영을 행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기를 시작하면서 지구촌 인류는 세계화시대, 무한경쟁의 시대 등 과거와는 다른 사회의 패러다임을 일반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의 모든 부문에 경영개념이 적용되어야 한다는 주장도 보편화되고 있으나, 실제로 경영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고, 이러한 용어를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경영의 개념을 규정하는 데에는 크게 나누어 두 가지의 입장이 있다. 하나는 경영을 행동 또는 행위 개념으로 규정하는 것이다. 예컨대 "상점을 경영 한다" 또는 "회사를 경영한다."와 같이 개인이 어떤 사업을 계획적 또는 체계적으로 관리 운영한다는 뜻의 행동 또는 활동을 의미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경영을 기업, 사회단체, 정부 등과 같은 조직개념으로 규정하는 것인데, 이때에는 특히 전자와 구별하여 경영체라 하기도 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