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디자인의 이해
![]() |
![]() ![]() ![]() ![]() ![]() |
목차 [디자인] 디자인의 이해 목차 디자인의 이해 Ⅰ. 균형 Ⅱ. 비율 Ⅲ. 순서 Ⅳ. 일체감 Ⅴ. 강조 본문 디자인의 이해 디자인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디자인도 창의성에 기초하므로 어떤 특정한 원칙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보편적인 원칙을 살펴보고 연습함으로써 디자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다. 그 같은 차원에서 몇몇 원칙을 살펴보려 한다. 그리고 다음에 제시된 원칙은 여러 이미지들이 합쳐진 전체 집합에도 적용될 뿐만 아니라 개별 이미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본문내용 기초하므로 어떤 특정한 원칙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보편적인 원칙을 살펴보고 연습함으로써 디자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다. 그 같은 차원에서 몇몇 원칙을 살펴보려 한다. 그리고 다음에 제시된 원칙은 여러 이미지들이 합쳐진 전체 집합에도 적용될 뿐만 아니라 개별 이미지에도 적용될 수 있다. 1) 균형 균형은 광고의 한쪽과 또 다른 쪽 사이의 평형 상태를 뜻한다. 또는 그림의 위쪽과 아래쪽을 비교하기도 한다(광고의 시각적 중심은 광고물의 한가운데가 아니라 그보다 약간 위쪽이기는 하지만)- 소비자가 광고를 평가할 때는 이 같은 균형 요인도 중요하게 영향을 끼친다. 균형 잡힌 이미지는 안정감을 주는 반면에 무미건조한 느낌을 전할 수 있다. 반면에 불균형의 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