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3일 일요일

비타500 마케팅전략 분석과 비타500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비타500 마케팅전략 분석과 비타500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비타500.pptx


목차
▶Part 1
기존 비타500의 분석
→3c,5Forces
→환경분석
→기존 비타500의
STP전략 분석


▶Part 2
새로운 비타500전략
→SWOT분석
→새로운 STP전략 수립
→4P전략


▶Part 3
결론


본문
1) 약국판매 : 현재 비타500을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으나,박카스가 독점적
초기 신제품 홍보를 위해 비타500미니를 증정 및 보급용으로, 약국에 서
피로회복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제공하여 홍보.
어린이용 비타500미니는 어린이에게 어필할 수 있게 포장하여 판매

2) 편의점 : ‘1+1’전략, ‘빈 병 반환 프로젝트’로 고객의 발길을 이끔.

3) 자판기 : 약국과 편의점을 가지 않고도, 주변에서 쉽게 찾아 마실수 있도록 자판기
로 비타500캔 판매

본문내용
Part 2
새로운 비타500 전략
→SWOT분석
→새로운 STP전략 수립
→4P전략
▶Part 3
결론

PART1
기존 비타500의 분석
3C
1. Company 광동제약의 비타500
광동제약㈜의 비타500은 기존의 시장 점유율의 80%이상을
가지고 있던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이기기 위해서
차별적인 전략을 펼쳐야만 했다.
2. Compititor 동아제약의 박카스
동아제약㈜의 매출에서 50%이상 차지하고 있는 상품은
‘박카스’이다.
3. Customer 20대~ 30대
편의점에서 비타500을 구매하는 주고객은 20~30대 고객이다
Customer needs - 피로회복, 비타민 섭취, 선물용 자양강장제

PART1
기존 비타500의 분석
5Forces
5Forces
경쟁자 : 박카스,비타파워,비

하고 싶은 말
비타500 마케팅전략 분석과 비타500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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