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해외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 분석 (이마트 인도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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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2. 이마트의 인도 시장 진출 요인 3. 인도 시장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경쟁 업체 분석 6. 이마트 해외진출 마케팅 목표 설정 7. 이마트 STP전략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8. 이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본문 # 인도정부의 해외 유통브랜드들의 소매업 진출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기존의 인도 자국의 경쟁업체 및 월마트, 테스코, 까르푸 등 다수의 글로벌기업들이 진출 할 예정임에 따라 E-마트는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Globalization한 방법과 Localization의 방법을 동시에 택하는 Glocalization의 정책으로 나아가야 한다. 본문내용 ousehold 용품에 대한 인도인들의 수요가 폭증하게 됐다. 더군다나 높았던 인도 소매 시장 규제의 장벽이 무너졌다. 최근 인도 정부는 소매업 규제를 대폭 완화했다. 이는 국내 성장에 어느정도 한계가 찾아온 E마트에 해외시장 돌파구의 기회가 될 것이다. □ 기업 소개 - E마트 2. 이마트의 인도 시장 진출 요인 한국 내수시장의 성장성에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 E마트 입장에서는 내수시장은 이미 상당부분 파이를 챙겼다고 볼 수 있다. 딱히 유력한 경쟁자도 없다. 또한 백화점, 소매 업계의 특성상 저성장 구조이다. 높은 인건비와 과다 투자비 지출 등이 그 구조를 구성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E마트 입장에서는 더 이상 국내 시장에 매달려 있기 보다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것이 하고 싶은 말 이마트 해외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 분석 (이마트 인도시장진출전략) 레포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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