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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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보처리과정 (1) 노출 (2) 주의 (3) 이해와 수용 (4) 보존 2. 관여도 (1) 개인적 요소 (2) 제품 요소 (3) 상황적 요소 3. 구매의사 결정의 기초 및 이론 (1) 기초 (2) 이론 4. 구매의사 결정의 유형 5. 구매의사 결정과정 (1) 동기 (2) 문제인식 (3) 정보탐색 (4) 대안평가 (5) 구매 (6) 구매 후 행동 Ⅲ. 결론 Ⅳ. 편집후기 본문 확대적 문제해결과 습관적 의사결정의 중간에 위치한 문제로써, 이 과정에서 소비자는 구매경험이 있어 제품에 대한 지식은 어느 정도 갖고 있으며 선택한 범주에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브랜드의 평가에 대하여 이미 확고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상표를 구매할지, 가격대는 어떠한지, 어떤 점포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정보가 결여되어 있다. 즉, 구매자가 선택한 제품에 대하여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갖추고 있어서 정보를 탐색하거나 각 대안을 엄격하게 평가하지는 않지만, 구체적으로 구매를 하게 될 때 필요한 정보는 직접 경험을 통해서 결정하게 된다. 본문내용 7 (1) 개인적 요소 7 (2) 제품 요소 8 (3) 상황적 요소 9 3. 구매의사 결정의 기초 및 이론 10 (1) 기초 10 (2) 이론 11 4. 구매의사 결정의 유형 12 5. 구매의사 결정과정 13 (1) 동기 13 (2) 문제인식 16 (3) 정보탐색 18 (4) 대안평가 19 (5) 구매 22 (6) 구매 후 행동 23 Ⅲ. 결론 27 Ⅳ. 편집후기 30 Ⅰ. 서론 현대 산업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20세기에 들어와서 급속한 경제성장에 따른 우리 인간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경제발전에 따른 고도 산업화는 노동과 여가가 동등의 가치를 갖는 길을 재촉하고 있는 가운데 어느덧 사람들은 삶의 목표가 먹고 살기 위한 것이었던 초기 산업사회화는 달리 삶을 윤택하게 하고 질을 찾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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