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다단계 판매 피라미드

다단계 판매 피라미드
다단계 판매 피라미드.pptx


목차
목차
네트워크 마케팅의 정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특징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단점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선방안

생활 속 네트워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의 세계 동향

이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결론

참고문헌, Q&A


본문
본문내용
법률적 정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항)
: 특정인에게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다단계판매
일반적 정의: 무한연쇄 소개판매 (직접판매)
가장 이상적인 미래형 무점포 신유통기법
3단계 이상의 NET(그물)로 엮인 조직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 네트워크 마케팅의 정의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1) 역사

1945년 영양보급식품 제조업체 미국 ‘뉴트리라이트’
1959년 뉴트리라이트의 디스트리뷰터 설립 ‘암웨이’
70년대 후반 국내 도입기
1980년대 말 기업형 피라미드 등장기
1990년대 초 외국계 진출기
1995년 법적 허용기
1990년대 말 성장기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2) 신세계 이마트 Vs. 암웨이

(1) 조직구성과 수익체계

(2)상품유형과 유통구조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2) 신세계 이마트 Vs. 암웨이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2) 신세계 이마트 Vs. 암웨이

(3) 가격과 촉진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3) 암웨이 수익구조

PV(Point Value)=BV(Business Value)
판매 실적=200,000PV
나 혼자
=200,000PVX3%=6,000원
2. 나→1명 후원→하위 2명 후원
전체) 800,000PVX6%=48,000원
후원 3명) 600,000PVX6%=36,000원
나) 48,000-36,000=12,000원
▶후원 수당 2배 상승



본문내용
의 특징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단점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선방안
생활 속 네트워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의 세계 동향
이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결론
참고문헌, Q&A

법률적 정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항)
: 특정인에게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다단계판매
일반적 정의: 무한연쇄 소개판매 (직접판매)
가장 이상적인 미래형 무점포 신유통기법
3단계 이상의 NET(그물)로 엮인 조직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 네트워크 마케팅의 정의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1) 역사
1945년 영양보급식품 제조업체 미국 ‘뉴트리라이트’
1959년 뉴트리라이트의 디스트리뷰터 설립 ‘암웨이’


참고문헌
주 교재: 실무지향적 유통경로론 두남
저자 박 상 익(朴 相 翼) 직강

그 외 참고문헌
노정철(1997), 다단계판매에 대한 실증분석
www.naver.com (네이버)
www.yahoo.co.kr(야후 코리아)
www.google.com(구글)
http://www.nanet.go.kr(국회 도서관)
http://www.amwaykorea.co.kr(한국 암웨이)
http://emart.shinsegae.com(신세계 이마트)
http://www.nso.gp.kr(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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