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 판매 피라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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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네트워크 마케팅의 정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특징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단점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선방안 생활 속 네트워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의 세계 동향 이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결론 참고문헌, Q&A 본문 본문내용 법률적 정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항) : 특정인에게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다단계판매 일반적 정의: 무한연쇄 소개판매 (직접판매) 가장 이상적인 미래형 무점포 신유통기법 3단계 이상의 NET(그물)로 엮인 조직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 네트워크 마케팅의 정의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1) 역사 1945년 영양보급식품 제조업체 미국 ‘뉴트리라이트’ 1959년 뉴트리라이트의 디스트리뷰터 설립 ‘암웨이’ 70년대 후반 국내 도입기 1980년대 말 기업형 피라미드 등장기 1990년대 초 외국계 진출기 1995년 법적 허용기 1990년대 말 성장기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2) 신세계 이마트 Vs. 암웨이 (1) 조직구성과 수익체계 (2)상품유형과 유통구조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2) 신세계 이마트 Vs. 암웨이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2) 신세계 이마트 Vs. 암웨이 (3) 가격과 촉진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3) 암웨이 수익구조 PV(Point Value)=BV(Business Value) 판매 실적=200,000PV 나 혼자 =200,000PVX3%=6,000원 2. 나→1명 후원→하위 2명 후원 전체) 800,000PVX6%=48,000원 후원 3명) 600,000PVX6%=36,000원 나) 48,000-36,000=12,000원 ▶후원 수당 2배 상승 본문내용 의 특징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단점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선방안 생활 속 네트워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의 세계 동향 이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결론 참고문헌, Q&A 법률적 정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항) : 특정인에게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다단계판매 일반적 정의: 무한연쇄 소개판매 (직접판매) 가장 이상적인 미래형 무점포 신유통기법 3단계 이상의 NET(그물)로 엮인 조직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 네트워크 마케팅의 정의 NETWORK MARKETING다단계 판매(피라미드) 1-1) 역사 1945년 영양보급식품 제조업체 미국 ‘뉴트리라이트’ 1959년 뉴트리라이트의 디스트리뷰터 설립 ‘암웨이’ 참고문헌 주 교재: 실무지향적 유통경로론 두남 저자 박 상 익(朴 相 翼) 직강 그 외 참고문헌 노정철(1997), 다단계판매에 대한 실증분석 www.naver.com (네이버) www.yahoo.co.kr(야후 코리아) www.google.com(구글) http://www.nanet.go.kr(국회 도서관) http://www.amwaykorea.co.kr(한국 암웨이) http://emart.shinsegae.com(신세계 이마트) http://www.nso.gp.kr(통계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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