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즐거워예 마케팅전략 분석및 즐거워예 새로운 대안과 나아가야할 방향

즐거워예 마케팅전략 분석및 즐거워예 새로운 대안과 나아가야할 방향
즐거워예.hwp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소개
1) 소주시장 구조
2) 소주시장 현황
3) 대선주조의 역사
4) 즐거워예 의 역사

2.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SWOT분석)

3. 즐거워예 마케팅 전략 분석
1) 현재의 전략
(1) STP 분석
①시장세분화 (Segment)
②표적시장 묘사 (Target)
③포지셔닝 (Positioning)
(2) 마케팅 믹스전략 (4P)
①제품(Product) 전략
②촉진(Promotion) 전략
③가격(Price) 전략
④유통(Place) 전략
(3)현재전략의 장단점

III. 결론
1. 새로운 대안과 나아가야할 방향
1) 문제점
2) 새로운 대안과 나아가야할 방향
3) 나아가야 할 방향과 미래



본문
기업의 이미지 개선과 친숙함을 높이는 방안을 세워야 한다.

①기존에 기업탐방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이런 프로그램은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주 타겟대상인 20,30대 젊은 층들에게 접근성, 시간효율성 측면에서 비효율적이고 소주에 대해 관심이 없는 일반인들은 프로그램이 있어도 참여하지 않으므로 관심없는 일반인들도 편하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즐거워 예 팝업스토어
남포동, 서면에 있는 애플스토어나 광안리에 있는 기네스 팝업스토어를 벤치마킹해 ‘예 팝업스토어’를 부산의 번화가인 서면과 남포동에 만들어 즐거워 예의 역사는 물론 즐거워 예를 가깝게 접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내부의 구성으로는 테스팅 존을 만들어 약간의 안주와 함께 즐거워 예를 맛볼 수 있도록 하고 기존에 공장에 직접 가야 볼 수 있었던 소주제조공정을 대선주조에서 사용중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용해 스토어에 오는 사람들도 기계가동상황을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깨끗한 제품을 만든다는 것을 강조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즐거워 예’ 제조 공정중의 하나인 진동음향공법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그리고 다트게임, 보드게임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즐거워 예 로고가 박힌 USB메모리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스토어 외부에는 포토 존을 만들어 사진을 찍어 인증샷을 대선주조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즐거워 예 한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문내용
시장에서 거인이라고 할 정도로 점유율 6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날이 갈수록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좋은데이에 대항하기 위해 대선주조는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선보였지만 그렇다할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으며, 지금 현재 부산시장 점유율 약 30%라는 저조한 위치에서 다시 1위의 자리를 탈환하기위하여 비상을 꿈꾸고 있다. 이것이 바로 대선주조의 야심작 즐거워 예 이다. 우리는 즐거워 예 라는 제품을 선정했을 때 출시한지 약 2년밖에 안되어 부담감이 앞섰지만 대선주조의 현재 위치와 시장상황을 볼 때 즐거워 예에 대하여 비전을 보았고 매력을 느꼈다. 그리고 가능성도 볼 수 있었다. 또한 다시 무학의 자리를 빼앗기 위하여 행하고 있는 대선주조의 마케팅 전략을 면밀히 살펴보며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우

하고 싶은 말
즐거워예 마케팅전략 분석및 즐거워예 새로운 대안과 나아가야할 방향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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