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자신이 창업자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라. 해당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한 이유를 필요성 중심과 제품 중심의사업아이디어 개발기업
![]() |
![]() ![]() ![]() ![]() ![]() |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업개요 2. 사업의 필요성 중심 분석 1). 입지에 대하여-ㅇㅇ도 ㅇㅇ시 ㅇㅇ군 ㅇㅇ번지 대 330제곱미터 2). 미혼근로자의 현황분석 3). 미혼근로자의 주거형태분석 4). 원룸 오피스텔 공급현황 3. 사업의 제품 중심 분석 1)원룸건축물의 차별화- 목조원룸건축물 2) 원룸건축비용(투자비용)과 수익률분석 투자비용 투자수익률 3). 원룸의 자산 가치 원가분석/시장분석 5년 후 자산 가치 4. 입지의 유효성 5. 자금조달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기사가 경고조로 보도하듯이 한때 은퇴자와 미취업 청년을 중심으로 한 창업 붐이 현재 수많은 도산자, 폐업자를 양산하고 있고, 이에 대한 개인적 사회적 비중도 많음을 암시하고 있다 .중략. 이러한 시대에 창업을 생각한다는 것은 일종의 모험이며 ,시대와 특정 지역에 적절한 사업아이디어와 그리고 그에 걸 맞는 창업계획과 준비과정 ,창업에 대한 학습 없이 하는 창업의 무모함을 깨달아야 할 듯하다. 신문 기사내용 은 설사 그렇다고 하여 새로운 창업을 하지 말라는 의미라기보다는 창업을 하되 잘 준비된창업이, 필요성이 높고 경쟁력이 있는 사업제품 아이디어로 창업함이 성공가능성이 높이는 것이다 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창업자로서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할 적에 그 사업의 특수한 위치와 공간에서 또는 현시대에 그 사업이 적실한지(필요성), 또한 그 사업제품이 다른 경쟁제품과 경쟁할 적에 이를 능가할 수 있는 차별성이 있는지(제품성)에 대해 논할 것이다. 본문내용 개발기업(교재 100~107쪽)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라.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업개요 2. 사업의 필요성 중심 분석 1). 입지에 대하여-ㅇㅇ도 ㅇㅇ시 ㅇㅇ군 ㅇㅇ번지 대 330제곱미터 2). 미혼근로자의 현황분석 3). 미혼근로자의 주거형태분석 4). 원룸 오피스텔 공급현황 3. 사업의 제품 중심 분석 1)원룸건축물의 차별화- 목조원룸건축물 2) 원룸건축비용(투자비용)과 수익률분석 투자비용 투자수익률 3). 원룸의 자산 가치 원가분석/시장분석 5년 후 자산 가치 4. 입지의 유효성 5. 자금조달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창업열풍 속 자영업 5만명 몰락 최근 5년간 도내 자영업자 감소율이 전국 최악인 18%대를 기록했다. 창업열풍 속에 동업종간 과도한 출혈경쟁, 여기 참고문헌 편집부 저, 중소기업경영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전성기, 정상섭 저, 창업과 중소기업 경영의 실전 가이드, 이엔지북, 2008. 박상범, 김계인 저, 중소기업경영론, 탑북스, 2013 박승국 저 ,퍼펙트 원룸투자한스미디어 2013. 김집 저, 목조주택으로 내집짓기 책만드는토우, 2009.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 2013년 2학기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과제의 내용에 맞게 서술하였으며 사업개발제품을 부동산 중 원룸, 원룸 중 목조원룸건축물을 개발제품으로 제시하였습니다.총 11페이지이며원룸이라는 특별한 부동산 제품을 선택하여참신함을 더하였습니다. 필요성 측면과 제품 측면인 제품경쟁력 측면에서 분석하여 과제에서 주어진 지문의 내용에 충실하고자 하였습니다.참고하셔서 과제물을 작성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통인님들 파이팅하십시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