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중소기업경영론) 자신이 창업자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라. 해당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한 이유를 필요성 중심과 제품 중심의사업아이디어 개발기업

중소기업경영론) 자신이 창업자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라. 해당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한 이유를 필요성 중심과 제품 중심의사업아이디어 개발기업
창업자라생각하고_사업개발_원룸개발사업.hwp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업개요

2. 사업의 필요성 중심 분석

1). 입지에 대하여-ㅇㅇ도 ㅇㅇ시  ㅇㅇ군 ㅇㅇ번지 대 330제곱미터
2). 미혼근로자의 현황분석
3). 미혼근로자의 주거형태분석
4). 원룸 오피스텔 공급현황

3. 사업의 제품 중심 분석
1)원룸건축물의 차별화- 목조원룸건축물

2) 원룸건축비용(투자비용)과 수익률분석 
투자비용
투자수익률
3). 원룸의 자산 가치
원가분석/시장분석
5년 후 자산 가치


4. 입지의 유효성
5. 자금조달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기사가 경고조로 보도하듯이 한때 은퇴자와 미취업 청년을 중심으로 한 창업 붐이 현재 수많은 도산자, 폐업자를 양산하고 있고, 이에 대한 개인적 사회적 비중도 많음을 암시하고 있다
.중략.
이러한 시대에 창업을 생각한다는 것은 일종의 모험이며 ,시대와 특정 지역에 적절한 사업아이디어와 그리고 그에 걸 맞는 창업계획과 준비과정 ,창업에 대한 학습 없이 하는 창업의 무모함을 깨달아야 할 듯하다. 신문 기사내용 은 설사 그렇다고 하여 새로운 창업을 하지 말라는 의미라기보다는 창업을 하되 잘 준비된창업이, 필요성이 높고 경쟁력이 있는 사업제품 아이디어로 창업함이 성공가능성이 높이는 것이다 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창업자로서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할 적에 그 사업의 특수한 위치와 공간에서 또는 현시대에 그 사업이 적실한지(필요성), 또한 그 사업제품이 다른 경쟁제품과 경쟁할 적에 이를 능가할 수 있는 차별성이 있는지(제품성)에 대해 논할 것이다.

본문내용
개발기업(교재 100~107쪽)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라.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업개요
2. 사업의 필요성 중심 분석
1). 입지에 대하여-ㅇㅇ도 ㅇㅇ시 ㅇㅇ군 ㅇㅇ번지 대 330제곱미터
2). 미혼근로자의 현황분석
3). 미혼근로자의 주거형태분석
4). 원룸 오피스텔 공급현황
3. 사업의 제품 중심 분석
1)원룸건축물의 차별화- 목조원룸건축물
2) 원룸건축비용(투자비용)과 수익률분석
투자비용
투자수익률
3). 원룸의 자산 가치
원가분석/시장분석
5년 후 자산 가치
4. 입지의 유효성
5. 자금조달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창업열풍 속 자영업 5만명 몰락
최근 5년간 도내 자영업자 감소율이 전국 최악인 18%대를 기록했다. 창업열풍 속에 동업종간 과도한 출혈경쟁, 여기

참고문헌
편집부 저, 중소기업경영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전성기, 정상섭 저, 창업과 중소기업 경영의 실전 가이드, 이엔지북, 2008.
박상범, 김계인 저, 중소기업경영론, 탑북스, 2013
박승국 저 ,퍼펙트 원룸투자한스미디어 2013.
김집 저, 목조주택으로 내집짓기 책만드는토우, 2009.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 2013년 2학기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과제의 내용에 맞게 서술하였으며 사업개발제품을 부동산 중 원룸, 원룸 중 목조원룸건축물을 개발제품으로 제시하였습니다.총 11페이지이며원룸이라는 특별한 부동산 제품을 선택하여참신함을 더하였습니다. 필요성 측면과 제품 측면인 제품경쟁력 측면에서 분석하여 과제에서 주어진 지문의 내용에 충실하고자 하였습니다.참고하셔서 과제물을 작성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통인님들 파이팅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